1️⃣

김*원🍯

LINK
CLICK HERE
1 more property
5주간의 야곰 코드 스타터 캠프를 통해
Swift에 대한 막연함을 깰 수 있었고
능동적으로 코드를 작성할 수 있게 되었고
스스로 공부하는 방법에 대해 배울 수
있었습니다. 캠프 참가 전에 Swift 문법 강의들을 시청했으나, 그때는 그저 동영상 강의를 보고 코드를 따라치기에 급급해서 배운 내용에 대해 깊이 생각해보지 않고 넘어갔습니다. 따라서, 며칠이 지나서 개념을 다시 보면 새로운 내용같이 다시 모르겠는 현상이 반복되었습니다.
그러나 코드 스타터 캠프를 통해, 단순히 강의 내용을 받아들이는데에 그치지 않고 여러 과제들을 스스로 해결하는 과정에서 어려움에 직접 부딪혀 보고 오류 메세지들을 구글링 해가면서 “왜 이 코드가 동작하지 않을까?” 라고 치열하게 고민한 과정에서 진짜 학습을 한 것 같습니다.
또, 일주일에 한번 있는 피드백 세션과, 학습 도우미들의 과제 피드백을 통해 그동안은 혼자 생각하고 말았던 문제들을 공유하고 또 더 확장해서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하루에 한번씩 TIL을 작성하면서 공부했던 내용을 기록해 놓고 다시 보는 습관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이전에는 무엇을 기록하는 것이 귀찮기도 하고 글을 작성하는 시간이 아깝다고 생각하였으나, 배운 내용을 기록해놓지 않으면 정말 다 까먹어 버린다는 점을 깨닫고 TIL을 작성하는 습관을 들이게 되었습니다. 실제로 공부하다가 이전에 배운 내용을 찾아볼 때 언제 공부했는지만 기억하면 작성해두었던 TIL을 손쉽게 찾아볼 수 있어서 학습효율이 훨씬 올라갔습니다.
짧다면 짧은 시간인 5주지만 코드 스타터 캠프를 통해 혼자 공부했다면 절대 할 수 없었을 것 같은 깊이의 공부를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