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OS 커리어 스타터 캠프 5기 수료식

날짜
2022/10/17
작성자
Summer
태그
야곰아카데미
iOS 커리어 스타터 캠프
5기
수료식
커리어스타터
안녕하세요, 이유 있는 코드가 시작되는 곳, 야곰 아카데미의 Summer 입니다.
8월 5일에 열린 iOS 커리어 스타터 캠프 5기 수료식을 맞이하여 아이스크림, 케이크, 치킨버거 세트, 커피 디저트 세트 등 다양한 상품과 흥미로운 게임이 야곰 아카데미 메타버스 공간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야곰 아카데미 크루 아별의 개회사로 활기차게 시작한 5기 수료식의 첫 번째 게임은 이제 곧 사회에 나갈 5기 캠퍼분들을 위해 준비한 ttong 피하기 게임입니다. 무서워서 피하는 것이 아닌 더러워서 피하는 ttong, 화면 위에서 떨어지는 ttong을 피해 살아남은 최후의 생존자가 이 게임의 우승자가 됩니다. 우승자 상품은 B사 아이스크림!
게임이 시작되고 ttong을 피하고자 캠퍼들이 매우 분주하게 움직입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대부분 ttong을 제대로 피하지 못했습니다.
결국 최후의 3인이 남아 가위바위보로 최종 승리자를 결정하여 상품 B사 아이스크림은 Taeangel의 품에 안겼습니다. 축하합니다!
두번째 게임은 카훗입니다. 게임 방법은 카훗사이트에 접속해서 진행자가 알려주는 게임PIN 번호를 입력하여 게임에 입장합니다. 문제가 시작되고 더 빨리 정확하게 정답을 맞히는 사람의 순위가 높아지는 게임입니다. 1등은 케이크 2등은 커피 디저트 세트 3등은 치킨버거 세트가 상품으로 준비되었습니다.
카훗 첫 번째 문제 ‘야곰의 나이는 21살이다.’  진실일까요? 거짓일까요?
이 문제가 나오자마자 캠퍼들의 반응이 수료식장 채팅으로 속속 올라왔습니다. 과연 정답은?
iOS 커리어 스타터 캠프 오리엔테이션에서 알 수 있지 않을까요?
카훗 다른 문제도 같이 볼까요?
iOS 개발에 관심 있는 모두가 모여 개발 노하우와 다양한 경험 그리고 정보를 공유하고 자유롭게 소통하는 iOS 커뮤니티 let us: Go! 에서 야곰 아카데미 2기 캠퍼가 스피커로 발표했는데요. 과연 이 캠퍼는 누구였을까요?
야곰 아카데미 iOS 커리어 스타터 캠프에서 이 캠퍼와 DM대화 또는 모각코(모여서 각자 코딩)를 함께 할 수 있을지도요.
이외 여러 문제가 출제되어 치열한 카훗 게임 끝에 1등은 marisol이 케이크를 2등 minseong이 커피 디저트 세트를 3등 사파리가 치킨버거 세트를 획득하였습니다. 모두 축하합니다!
수료식을 맞이한 캠퍼, 크루, 리더의 소감을 모두 들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5기 캠퍼 중에는 우롱차가 소감을 이야기해주었습니다.
우롱차 : 사실 6개월이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긴 시간이었던 거 같은데 어쨌든 무사히 이렇게 다들 같이 수료하게 되어서 정말 다행이라고 생각하고요. 동시에 이제 다른 사람들이랑 면접이나 구직하는 그런 경쟁을 할 생각을 하니깐 또 걱정이 많이 들기도 하고요. 현업에서 어떻게 일해야 할지 그런 걱정이 많이 되네요. 기쁘면서도 이제 리드해줄 사람이 없다는 게 한편으로 불안하기도 합니다. 이제부터 저희가 스스로 알아서 준비해야 되는 거니깐요.
그다음은 5기와 함께 했던 야곰 아카데미 크루 Kio의 소감이 이어졌습니다.
크루 키오: 우롱차의 앞의 이야기 잘 들었는데요. 여러분 5기 지금까지 수료하시느라 고생 많으셨는데 그리고 걱정도 많으실 텐데 여러분 걱정은 앞으로 더 많아질 겁니다. 하지만 여러분 함께하는 동료분들 캠퍼분들이 있으니깐 충분히 하실 수 있습니다. 사실 여러분이 얼마나 붙잡고 있느냐가 관건이라서 여러분이 지금 수료하셨다면 저는 앞으로 더 나아갈 수 있다고 생각하거든요. 지금까지 과정도 쉽지 않았는데 물론 앞으로의 과정도 쉽지 않습니다. 그래도 저는 여러분들이 이 시점까지 왔다는 거 자체가 이제 더 앞으로 나아갈 수 있다고 생각하고 혹시나 어려움이 있으면 동료도 있고 저희도 있으니깐 언제든 편하게 이야기해주시면 최대한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의 지금부터의 앞날을 기원하면서 꽃길만 걷기를 응원하도록 하겠습니다.
5기를 떠나보내는 야곰 아카데미 리더 야곰을 마지막으로 소감을 이야기하는 시간은 마무리되었습니다.
야곰 : 커리어스타터 캠프 5기 캠퍼 여러분 6개월 동안 저를 믿고 또 야곰 아카데미를 믿고 함께 끝까지 완주해줘서 정말 고맙습니다. 아마 여러분들이 좀 힘든 마음들 어려운 순간들이 있겠고 앞으로도 또 어려운 점들이 있겠지마는 잘해 나갈 거로 생각해요. 여러분들이 지금껏 해왔던 거처럼 잘해 나갈 것이고 야곰 아카데미의 일원으로서 그리고 앞으로도 우리 커뮤니티는 계속될 거니깐 언제든지 도움이 필요하면 이곳에 와서 이야기하고 같이 공부했으면 좋겠습니다. 벼는 익을수록 고개를 숙인다고 하죠. 이 말은 더 많이 알수록 겸손해지라는 뜻일 텐데 여러분 아직 익지 않았어요. 여러분 아직 고개 숙일 때 아닙니다. 그래서 어디를 가든지 당당하고 자신감 있게 그리고 여러분들이 할 수 있다는 그런 믿음 가지고 어디든지 도전해봤으면 좋겠습니다. 여러분 잘 해왔고 앞으로도 잘할 거예요. 자신을 조금 더 도닥여주고 잘했다고 칭찬도 해주고요 기죽지 마세요. 진짜 여러분들은 최고가 될 겁니다. 그리고 지금 6개월 한 거만으로도 정말 잘 해냈고 잘할 가능성이 충분하다는 거 여러분 스스로 증명한 거예요. 여러분 수료 정말 정말로 축하하고 앞으로도 더 멋진 일들이 가득하기를 기원하겠습니다.
빛나는 수료증을 들고 수료생만 입을 수 있는 야곰 아카데미 수료생 단체복을 입고 5기 수료식 기념 단체 사진을 찍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단체 사진에 이어 메타버스 포토존에서 아바타 인증샷도 함께 촬영했습니다.
이대로 헤어지기 아쉬운 캠퍼들을 위해 ‘폭탄 돌리기’ 게임이 준비되었습니다. 게임 방법은 폭탄맨은 랜덤으로 결정됩니다. 폭탄맨은 폭탄이 터지기 전에 다른 사람에게 다가가서 폭탄을 옮기세요. 폭탄맨이 아닌 사람은 폭탄맨을 피해 도망가 생존하세요. 폭탄맨은 타이머가 0이 되면 아웃입니다. 시간이 흐름에 따라 밖에서부터 안으로 점점 다가오는 해골 빨간색 박스 모양에 몸이 터치되는 경우도 아웃입니다. 최후의 1인이 나올 때까지 게임은 반복되며 최후의 생존자가 이 게임의 우승자가 됩니다. 우승자 상품은 커피 디저트 세트 입니다. ☕️
폭탄맨을 피해 우왕좌왕하는 캠퍼들의 모습이 정말 귀엽네요.
해골 박스 모양에 몸이 닿아서 아쉽게 아웃되는 경우도 생겼습니다.
서로 친절하게(?) 폭탄을 양보해준 덕분에 최종적으로 생존자는 2명이었는데요 과연 최후의 생존자는?
최후의 생존자는 5기 mmim으로 확정되면서 커피 디저트 세트를 차지하였습니다. 축하합니다!
이렇게 수료식이 끝났냐고요? 수료식에 끝까지 참여해준 분들을 위해 준비한 행운의 룰렛 게임이 아직 남았습니다.
첫번째 행운의 룰렛 주인공은 mmim 하지만 mmim은 폭탄 돌리기 게임에서 이미 우승하였기 때문에 한 번 더 룰렛을 돌렸습니다.
다시 돌린 룰렛의 행운의 주인공은 마이노 그리고 마지막 행운의 룰렛의 주인공은 도니였습니다.
행운의 주인공이 되어 치킨버거 세트를 획득한 캠퍼 마이노, 도니 모두 축하합니다!
이렇게 공식적인 iOS 커리어 스타터 캠프 수료식이 종료되고 모두 방명록 작성과 각자의 롤링페이퍼를 확인하며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수료식이 끝난 후 8월 8일 야곰 아카데미 크루들이 5기 오프라인 파티에 초대되어 5기 수료생들과 함께 즐겁게 시간을 보냈습니다.
다시 한번 iOS 커리어 스타터 캠프 5기 캠퍼 여러분의 수료를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언제나 응원합니다!
iOS 커리어 스타터 캠프에 대해 궁금하다고요? 캠퍼들이 직접 작성한 리얼 후기를 아래 링크에서 볼 수 있습니다.
또한 iOS 커리어 스타터 캠프 안내 페이지는 아래 링크에서 볼 수 있습니다.
프로그래밍 초보자라면, 코드를 제대로 작성하는 방법을 배우고 싶다면 Swift 코드 스타터 캠프로 시작해보는 건 어떨까요? 다수의 커리어 스타터 캠퍼들이 수강한 코드 스타터 캠프 안내 페이지를 아래 링크에서 볼 수 있습니다.
#야곰 #야곰아카데미 #iOS 커리어 스타터 캠프 #5기 #수료식 #커리어스타터 #캠프 #수료생 #화이팅 #iOS #코딩교육 #부트캠프 #축수료 #축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