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OS 커리어 스타터 캠프 3기 꽃길 예약 수료식

날짜
2022/01/03
작성자
Summer
태그
야곰아카데미
iOS 커리어 스타터 캠프
3기
수료식
야곰
iOS
수료생
꽃길만걸어요
2 more properties
안녕하세요, 이유 있는 코드가 시작되는 곳, 야곰 아카데미의 Summer 입니다.
치킨, 닭강정, 치킨버거 세트, 아이스크림, 커피 디저트 세트, 롤케이크로 풍성한 먹거리와 2021년 가장 화제인 오징어 게임st로 볼거리가 가득했던 11월 19일 'iOS 커리어 스타터 캠프 3기 수료식'에 대해 기록해보았습니다.
3기 수료식은 야곰 아카데미 게더타운에서 빨간 딱지 또는 파란 딱지를 선택해야 입장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라면 어떤 색의 딱지를 고르시겠습니까?
수료식장에 입장한 캠퍼들은 각자 선택한 딱지 구역에 모이고 랜덤 룰렛으로 어느 색 딱지 구역이 먼저 첫 게임을 향해 출발할지가 결정됩니다.
랜덤 룰렛 결과 파란 딱지 팀이 먼저 출발하게 됩니다. 빨간 딱지를 고른 캠퍼들의 절규가 아직도 귓가에 생생하군요.  화살표를 따라 먼저 칠흑같이 어두운 터널로 들어갑니다. 터널에서 함정에 빠지게 되면 다시 터널 입구로 돌아가게 되므로 함정에 빠지지 않게 조심해서 어두컴컴한 터널을 오로지 감으로 통과해야 합니다.
터널을 통과하면 다시 밝은 세상으로 나오게 되지만 복불복 징검다리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2개의 돌 중 하나는 무조건 다시 터널 입구로 돌아가게 되므로 신중해서 징검다리를 선택해야 합니다.
오징어 게임의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처럼 시간초과 시 소중한 캠퍼들을 kill 할 수는 없으므로 시간에 따라 치킨, 롤케이크, 닭강정, 커피 디저트 세트, 아이스크림, 치킨버거 세트 순으로 상품이 달라집니다.
시간에 쫓겨도 차례가 오길 한 줄로 기다리는 질서정연한 야곰 아카데미의 캠퍼들의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징검다리를 다 무사히 통과하면 게시판에 접속해 미션을 확인 후 채팅창에 미션 내용을 가장 먼저 올리는 캠퍼가 첫 번째 게임의 우승자가 됩니다. 과연 누가 첫 번째 게임의 승자가 될까요?
상품이 닭강정이 되었을 때 4기 캠퍼 yeha가 채팅창에 미션 내용을 입력하여 첫 번째 게임 승자가 되었습니다. 축하합니다!  성공한 미션 내용은 잠시 후에 알려드릴게요.
수료식에 참석한 3기 산체스가 3기 수료생 대표로 가슴 찡한 수료 소감을 말했습니다.
캠퍼들이랑 캠프 생활에 푹 빠져서 6개월 동안 재미있게 캠프 생활했습니다. 당장 다음 주에도 뭔가가 있을 것 같은데 아무것도 없다는 게 아직 잘 실감이 안납니다. 그래도 동기분들이 있어서 끝까지 할 수 있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감사합니다!
3기를 떠나보내며 리뷰어 븨븨가 감동적인 소감을 이야기 해줬습니다.
6개월 동안 정말 즐거웠고 올해 가장 잘한 일 중 하나를 꼽으라면 캠프를 시작한 일입니다. 처음 리뷰하면서 PR 사용법 알려드리던 때가 엊그제 같은데 어제 캠퍼들과 클린 아키텍처 이야기하다 보니 6개월이란 시간이 정말 빠르고 짧기도 하면서 앞으로도 계속 우리가 이렇게 토론하면서 공부하겠구나! 생각이 들어 뿌듯합니다. 우리 앞으로도 계속 봅시다. 사랑합니다!
야곰의 소감은 빼놓을 수 없기에 요약했습니다.
븨븨가 이야기 했던 거처럼 6개월 동안 진짜 많은 성장을 했으니 자신감을 갖길 바랍니다. 혼자 하기보다는 같이 하며 이대로 스터디를 이어가서 좋은 프로그래머가 되어 야곰 아카데미를 더 빛내주시길 바랍니다. 진짜 6개월 동안 고생 많았습니다. 고맙습니다!
소감 시간 후 첫 번째 게임 우승자 4기 yeha와 미션 내용을 모두 같이 크게 읽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3기 여러분 정말 수고하셨습니다. 앞으로 꽃길만 걸으세요!  
두 번째 게임은 ‘iOS 커리어 스타터 캠프 3기 라스트 카훗’입니다. 출제 문제 중 2개를 같이 보실까요?
3기 Coden이 평소 추천하는 운동이자 사진 속의 이 운동은 야곰 아카데미 3기 캠퍼들이라면 모를 수가 없는 운동인데요. 과연 오답이 있었을까요?
정답은 클라이밍! 암벽등반도 정답!
우린 깐부잖아~ 재치 있는 오징어 게임 명대사가 제출되었지만 아쉽게도 오답입니다.
3기 캠퍼 중 한 캠퍼의 닉네임과 비슷한 사진 속 흰색 박스 안에 들어갈 두 글자는 무엇일까요?
정답은 3기 ‘수박’과 비슷한 ‘수밖’입니다.
캠퍼들이 3기 캠퍼 수박의 닉네임을 쓰는 오답을 제출하기도 했는데요 역시 문제는 항상 끝까지 읽어야겠죠?
iOS 커리어 스타터 캠프 3기 라스트 카훗의 결과 1등 치킨 콜라 세트는 3기 Coden에게, 2등 닭강정 세트는 3기 샬롯에게, 3등 치킨버거 세트는 2기 Kio에게 돌아갔습니다. 모두 축하합니다!
세 번째 게임은 바로 줌아웃 눈치 게임! 사회생활에 필수 눈치, 캠퍼들의 눈치 능력을 키우기 위해 준비했습니다!
모두 진행자 뒤에 서 있다가 제시되는 사진을 보고 정답을 알 것 같은 캠퍼는 앞에 강단에 나와 본인의 닉네임과 답을 외치면 됩니다.
첫 번째 문제 같이 맞혀보실까요? 위 사진이 무슨 음식으로 보이시나요?
한 번에 맞추기 정말 어렵지만, 캠퍼들의 뜨거운 열정으로 무한 시도 결과 3기 Coden이 정답인 와플을 맞췄습니다! 하지만 기쁨도 잠시 라스트 카훗에서 Coden이 1등 한 관계로 중복 당첨 불가 즉, 당첨 무효가 되었고 바로 다음 눈치 게임 문제가 시작되었습니다.
위 사진이 무슨 음식으로 보이시나요?
끈질긴 캠퍼들의 오답으로 사진을 계속 줌아웃하면서 서서히 음식이 드러났습니다.
최종적으로 3기 루얀이 정답인 칼국수를 맞추면서 상품인 아이스크림 획득과 눈치 +1을 야무지게 챙겼습니다. 축하합니다!  우리 모두 눈치 챙겨~봐요
이제 수료식의 꽃, 야곰 아카데미 수료증을 들고 단체 사진을 찍는 시간입니다.
모두 야곰 아카데미 iOS 커리어 스타터 캠프 3기 수료증을 들고 단체 사진을 찍었습니다.
수료증 단체 사진이 끝난 후 수료식에서 오열한 3기 엘렌의 들으면 울먹이게 되는 엘렌표 소감이 있었습니다.
3기분들 한 분 한 분 다 좋으시고 같이 동기여서 너무 행복했고요. 항상 고생해주시는 서포터즈 분들과 크루분들 너무 감사드리고 이렇게 좋은 인연 만들어주신 야곰에게 감사합니다. 꽃길만 갑시다! 코딩길 걸어요!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마지막까지 알뜰살뜰 챙겨주는 야곰 아카데미! 최종 게임은 행운의 룰렛 게임입니다. 과연 누가 행운의 주인공이 될까요?
2번의 행운의 룰렛 게임 결과 커피 디저트 세트는 3기 Shapiro에게, 롤케이크는 3기 Jost에게 돌아갔습니다. 축하합니다!
마지막으로 iOS 커리어 스타터 캠프 3기 수료식 단체 사진을 찍으며 수료식의 공식적인 행사는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수료식이 끝난 후 캠퍼들은 읽으면 눈물 한 방울이 떨어지는  각자의 롤링 페이퍼를 확인하는 시간과 추억이 방울방울한 사진 방명록을 함께 보는 행복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야곰 아카데미 iOS 커리어 스타터 캠프 3기 수료를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3기 모임에 참석했었을 때 그곳에서 야곰 아카데미 리뷰어 delma가 명언을 남겨주셔서 공유합니다.
개발자로 태어나는 사람은 없다. 
개발자로 태어나지 않았지만, 개발자의 길을 선택하여 야곰 아카데미에서 지금까지 그 길에 삽질도 하고 씨앗도 뿌리고 물도 주고 엄청난 노력을 들였는데 이제 그 길에 꽃이 활짝 펴서 꽃길만 걸었으면 좋겠습니다.
야곰 아카데미는 iOS 커리어 스타터 캠프를 수료한 모든 캠퍼가 꽃길만 걷길 항상 응원합니다.
#야곰 #야곰아카데미 #iOS 커리어 스타터 캠프 #3기 #수료식 #꽃길예약 #수료생 #꽃길만걸어요 #화이팅 #iOS #코딩교육 #부트캠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