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기 캠퍼 초청 취업 관련 질의응답 시간 회고

날짜
2021/09/23
작성자
Summer
태그
야곰아카데미
취업준비
질의응답
1기캠퍼
iOS
iOS 커리어 스타터 캠프
디스코드
2 more properties
안녕하세요, 이유 있는 코드가 시작되는 곳, 야곰 아카데미의 Summer입니다.
2021년 9월 2일 목요일 저녁 8시 30분 야곰 아카데미 디스코드 채널에서 iOS 커리어 스타터 캠프 1기를 수료 후 취업한 캠퍼 중 4분(E*, T*, G*, S*)을 모시고 취업 관련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습니다.
iOS 커리어 스타터 캠퍼들에게 사전 질문을 받았는데요
취업에 관심이 많은 우리 캠퍼들의 따끈따끈한 질문들이 쏟아졌습니다.
사전 질문은 크게 면접 전 제출 관련, 면접 관련, 회사 관련으로 분류할 수 있었습니다.
면접 전 제출 관련 (포트폴리오, 이력서, 자소서, 코딩테스트 등)
야곰 아카데미에서 한 프로젝트들을 어떻게 정리하셨는지?
README 정리가 취업에 얼마큼 도움이 되셨는지 그리고 README 작성 팁 있으시면 알려주세요~!
이력서나 자소서는 어떻게 쓰셨나요? 본인 만의 ?
본인의 장점을 어떻게 어필 하셨나요?
야곰 아카데미에서 한 프로젝트 외에 다른 포트폴리오를 후에 만드셨는지 혹은 전에 있었는지 궁금합니다.
알고리즘 vs 포트폴리오 둘 중 하나 힘을 줘야 한다면 어디 쪽에 집중하면 좋을까요?
카카오나 라인 등의 회사들은 코딩테스트가 무척 어렵다고 들었는데 코딩테스트를 많이 준비해야 하나요? 혹시 코딩테스트를 많이 준비하지 않는다는 것은 카카오 같은 좋은 회사는 어느 정도 포기한다는 의미일까요?
야아 캠프 마친 뒤 취직까지 대학생이 아니셨다면 지원 및 포폴, 이력서 만들기 외로 추가적으로 하신 활동이 있는지 또는 추천하는 활동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다른 교육 프로그램, 관련 학교 입학, 스터디, 동아리, 공모전, 해커톤, 개인프로젝트 등등)
면접 관련
면접에서 받아본 질문들은 무엇인가요? (다 말해주셔도 좋고 특이하거나 기억에 남는 질문도 좋아요)
야곰 아카데미에서 했던 프로젝트와 관련하여, 어떤 면접 질문들이 있었는지 궁금해요!
CS 질문은 어디까지 물어보나요? 공부는 어떻게 하셨나요(본인 경험 위주로)?
과제 전형 경험이 있으셨나요? 어떠셨나요? 그리고 면접에서는 어떻게 질문이 이어지셨나요?
본인의 장점을 어떻게 어필 하셨나요?
회사 관련
취업-정보에 공유해주시는 회사들이 아주 이름있고 유망한 회사들이 많아서, 덜컥 지원하려니 이게 되기는 하는 건가 하는 마음이 있습니다... 다들 같은 마음일까요? 어떤 회사를 목표로 하는 게 좋을지 잘 모르겠습니다
좋은 회사를 찾는 방법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취업하실 회사를 알아보신 방법에 대해 궁금합니다! ex. 원티드, 프로그래머스, 지인 권유 등등
좋은 개발 문화를 가졌다고 들어본 회사가 있으신가요?
재직 중이신 회사개발 문화가 어떤가요?
현재 회사에 다니기로 결정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면접 보신 다른 회사에 비해 어떤 부분이 좋았나요?
번외로 현장 질문이 아래와 같이 있었습니다.
mvvm이 중요할까요?
적정 연봉은?
걸러야 할 회사는?
이날 1기 캠퍼의 실전 경험담을 들은 iOS 커리어 스타터 캠프 캠퍼들의 감탄이 이어졌습니다.
1기 캠퍼가 취업한 회사 복지가 연차 무제한이라는 이야기에 iOS 커리어 스타터 캠퍼들이 모두 한마음으로 흥분하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1기 캠퍼의 아낌없는 정보 링크 공유 시간도 이어졌습니다.
따로 DM(Direct Message)을 통해 정보를 요청해도 된다는 스윗한 메세지까지!
다른 1기 캠퍼의 적극적인 DM 요청에 재미있는 반응도 이어졌습니다.
1기 캠퍼들의 적극적인 취업 상담에 iOS 커리어 스타터 캠프 캠퍼들은 W W 감탄 연발!
어디에서도 쉽게 들을 수 없는, 최근 취업 문을 통과한 취뽀 iOS 커리어 스타터 캠프 1기 캠퍼들의 생생한 취업 준비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던 정말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야곰 아카데미 iOS 커리어 스타터 캠퍼들을 위해 늦은 시간까지 적극적으로 답변해주신 1기 캠퍼 E*, T*, G*, S* 4분께 진심으로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야곰 아카데미는 언제 어디서나 iOS 커리어 스타터 캠프 캠퍼들을 열렬히 응원합니다!
#야곰아카데미 #취업준비 #질의응답 #iOS #커리어스타터캠프 #1기캠퍼 #디스코드 #취준 #취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