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 야곰 아카데미 2주년 기념 에듀콘

날짜
2022/11/07
작성자
아별
태그
야곰 아카데미
생일
2주년
기념
에듀콘
2022야아에듀콘
2 more properties
2022년 11월 2일 수요일은 야곰 아카데미의 2주년 생일이었습니다.
이미지 출처 - Giphy
생일을 맞이하여 특별한 행사가 준비되었는데요. 그건 바로~!!!!
‘2022 야아 에듀콘’ 입니다.
굉장히 흥미진진하고 유익한 강의들로 가득했던 시간이었는데요. 참석하신 분들의 반응도 굉장히 좋았답니다.
자~ 그럼!
캠퍼들의 학습에 대한 흥미와 내재 동기 증진을 위해 진행된 2022 야아 에듀콘 현장으로 함께 가보실까요??
2022 야아 에듀콘
…………………………………………………………………………………………
개요
참가대상 - 야곰 아카데미 캠퍼/리뷰어 누구나
참가부문 - 야곰 아카데미 캠퍼/리뷰어 개별, 개인
발표날짜 - 2022년 11월 2일 수요일 (오후 7시~)
발표장소 - 메타버스 공간
발표주제 - 자유
발표방식 - 자유(화면공유 사용권장)
…………………………………………………………………………………………
2022 야아 에듀콘은 메타버스 공간에서 진행되었는데요.
푸르른 잔디, 아기자기한 공간 구성들이 싱그럽고 활기찬 분위기를 더욱 극대화하였습니다.
본격적인 에듀콘이 시작되기 전! 공간을 둘러보는 것도 하나의 재미였습니다.
공간에 접속해서 처음 등장하게 되는 곳의 오른쪽에 위치한 나무다리를 건너면
게시판의 필수 체크 사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게시판 옆에는 원형 무대가 위치해 있는데요. 이곳에서 스피커 분들이 열심히 준비한 강연들을 수 있었답니다.
원형 무대 아래쪽으로 내려오면 아기자기 귀여운 캠핑장도 있습니다. 타닥타닥 타오르는 모닥불을 바라보며 힐링하기 딱 좋은 장소네요!
다시 위로 올라와서 원형 무대 옆으로 이동하면 비밀스러운 공간이 나오는데요. 이 공간을 통과하려면 퀴즈를 풀어야 한답니다.
야곰 아카데미에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쉽게 풀 수 있는 문제가 나왔네요!
Q_ 야곰 아카데미의 생생한 경험담을 들을 수 있는, 런치 시간대에 진행하는 인터뷰는 ‘넌지시 인터뷰’이다.
정답은 true!!
야곰 아카데미 홈페이지 및 네이버 블로그에 업로드되는 ‘넌지시 인터뷰’,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퀴즈를 풀면 뾰로롱~ 이런 신비로운 분위기의 공간이 나오는데요. 신비로운 분위기가 마치 비밀의 화원을 떠올리게 하네요.
자~ 이게 공간도 다 둘러봤으니 본격적으로 강의를 시작해 볼까요??
이미지 출처 - Giphy
~~~~~~~~~~~~~~~~~~~~~~~~~~~~~~~~~~~~~~~~~~~~~~~~~~~~~~~~~~~

에듀콘 강연

1.
스피커 - 토털이 (iOS 커리어 스타터 캠퍼 7기)
githubio로 블로그 만들기
→ 깃허브로 블로그 만드는 법을 알려드립니다.
2022 야아 에듀콘 첫 강연는 토털이의 블로그 만들기 특강이었습니다.
참석자들과 함께 실시간으로 블로그 만들기를 해보았는데요. 다들 블로그가 완성될 때마다 즐거워했답니다
2.
스피커 - 재재 (iOS 커리어 스타터 캠퍼 6기)
공부(工夫)란 무엇일까?
→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때 지겹도록 하기 싫던 공부, 성인이 되면 끝날 줄 알았던 공부. 하지만 20대가 되면서 공부해야할 것들이 더 많아지지 않으셨나요? 특히 개발자라는 직업에서 빼놓을 수 없는 공부... 매번 하기 싫고 지겨우면서도 해야하고 하게 되는 공부(工夫) 란 어떤 것인지 근본부터 건드려봅시다.
에듀콘 강연 중 유일하게 코딩, 개발, IT가 중심인 주제가 아닌 특강이었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더 흥미진진했던 강연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깔끔하고 예쁜 ppt도 참석자들의 관심을 집중시켰답니다.
3.
스피커 - 강경 (iOS 커리어 스타터 캠퍼 2기)
TCA(The Composable Architecture)찍어먹기
→ 아키텍처 선택이 중요한 이유, 단방향 아키텍처의 특징과 등장배경, 장점 등등 기초적인내용 위주로 발표를 진행하려고 합니다. 사용방법 등의 실무적인내용은 포함되지않습니다.
아키텍처 선택이 중요한 이유를 비롯해 흥미진진한 내용으로 구성된 특강이었습니다.
참석자들이 이해하기 쉽게 깔끔하게 구성된 내용이 눈에 띄었는데요. 강연 주제처럼 ‘찍어먹기’ 좋은 내용들이었답니다.
4.
스피커 - 엘렌 (iOS 커리어 스타터 캠퍼 3기)
꽉막힌 RxSwift? ReactorKit으로 시원하게 뚫어드립니다!
→ 다양한 MVVM 구조 코드스타일 중에서 모든 개발자가 어느정도 비슷한 코드스타일을 가질 수 있는 ReactorKit을 소개하며 Action, Mutation, State로 나누어져 코드흐름의 이해가 쉽다는 점과 RxSwift의 Operator에 집중할 수 있는 장점을 전파하고자합니다.
강의 제목과 어울리게 정말 시작부터 가슴 뻥 뚫리는 시원시원한 목소리로 강연을 시작한 엘렌.
야곰 아카데미의 짤 천재답게 센스 넘치는 내용으로 참석자들의 호응을 이끌어 냈는데요. 엘렌의 열띤 강연 덕분에 ReactorKit을 사용할 야아 가족들이 많아질 것 같습니다.
(엘렌은 넌지시 인터뷰 첫 번째 주인공이랍니다.)
5.
스피커 - 이안 (iOS 커리어 스타터 캠퍼 2기)
ARKit 재밌어요!
→ ARKit 를 사용한 앱 출시 경험
ARKit를 사용해 앱 출시한 본인의 경험을 공유해 본 시간이었는데요.
다양한 시각적 이미지를 활용한 강연 구성이 정말 흥미로웠습니다. 출시된 앱을 만들기까지의 그 과정 속에서 느껴지는 열정에 박수를 보냅니다.
6.
스피커 - 예거 (iOS 커리어 스타터 캠퍼 4기)
내가 좋아하는 라이브러리, 오타 잡기로 시작해서 상위 컨트리뷰터가 된 이야기
→ 1. 취업한 뒤에 TCA 라이브러리의 오타 잡기를 시작으로 컨트리뷰션 시작함 2. 회사에서도 쓰는 기술이고, 개인적으로 좋아하다 보니, 더더욱 욕심을 내서 오타를 잡았음 3. 최근엔 오타 이상의 것(그러나 대단한 건 아님)을 여러 번 쌓아서, 상위 컨트리뷰터로 등극함 → 여러분도 할 수 있다!
비전공자 출신에서 상위 컨트리뷰터가 되기까지!
자신의 경험을 공유하는 것과 함께 ‘우리 모두 할 수 있다!’는 자신감도 팍팍 주입해 주셔서 정말 감사 했던 시간이었는데요. 좋아하는 걸 하다 보면 좋은 결과가 저절로 따라오는 것 같습니다.
7.
스피커 - 도미닉 (리뷰어)
iOS 개발자로 계속 성장하는 팁들
→ 커뮤니티 활동과 강의와 책 추천, 스터디 가입하는 방법 공유, 선배 개발자에게 질문하며 성장하기, 자신이 공부한 내용 공유하기, 질문 잘하는 방법 등 팁 공유
iOS 개발자로 계속 성장해나가고 싶은 분들께 정말 도움이 되는 강연이지 않았나 싶은데요. 꿀팁들을 정말 세심하게 알려주셨기 때문이죠!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후배들이 현업에서 더 잘 해나가길 바라는 선배의 마음이 고스란히 느껴졌답니다.
8.
스피커 - 라이언 (iOS 커리어 스타터 캠퍼 2기 / 리뷰어)
개발에 도움이 되는 습관
→ WWDC 2019 Great Developer Habits을 중심으로 개발에 도움이 되는 습관을 소개합니다. 챕터: Organize, Track, Document, Test, Analyze, Evalutate, Decouple, Mana수상
무엇이든 잘 잡혀있는 습관이 중요하죠!
WWDC 2019 Great Developer Habits을 중심으로 개발에 도움이 되는 습관에 대해 정말 자세히 알 수 있었던 강연이었는데요. 늦은 시간이었지만 하나라도 더 알려주고 싶어 하는 스피커의 마음이 잘 느껴져 정말 감사했답니다. 다들 강연에서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좋은 습관 길러 나가보자구요!!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모든 강연이 끝나고 Q&A 시간이 있었습니다. 강연을 들으며 궁금했던 부분을 자유롭게 질문하고 답변하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끝까지 열정 가득한 질문을 쏟아내는 참석자분들과, 성심성의껏 질문에 답변해 주신 모든 스피커 분들께 박수를 보냅니다

수상

열심히 강연을 준비하고 발표해 주신 분들에게 보답하기 위해 작은 선물을 준비했는데요.
그냥 상품을 드리면 재미없겠죠~??
이미지 출처 - Giphy
2022 야아 에듀콘 모든 발표가 종료 후 참석자 전원 대상으로 누구의 발표가 본인에게 가장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하는지 설문 투표를 실시하여 투표 결과로 시상을 하여 상품을 지급하였습니다.
투표하는 중
수상내역
캠퍼 부분
1등 : 예거 (내가 좋아하는 라이브러리, 오타 잡기로 시작해서 상위 컨트리뷰터가 된 이야기)
2등 : 재재 (공부(工夫)란 무엇일까?)
3등 : 엘렌 (꽉막힌 RxSwift? ReactorKit으로 시원하게 뚫어드립니다!)
리뷰어 부분
1등 : 라이언 (개발에 도움이 되는 습관)
2등 : 도미닉 (iOS 개발자로 계속 성장하는 팁들)
수상하신 분들께는 모두 소정의 상품이 지급되었습니다.
정말정말 축하합니다
수상하신 분들 이외에 2022 야아 에듀콘에 발표자로 참가하신 모든 분들과, 또 끝까지 자리를 지켜주신 모든 참석자분들께도 상품이 지급되었습니다.
함께해 주신 모든 분들 정말 고맙습니다
모든 일정이 끝나고 야곰의 소감을 끝으로 2022 야아 에듀콘의 모든 일정이 마무리되었습니다. 소감 발표 중인 야곰에게 하트를 아낌없이 날려주는 참석자분들께도 하트를 보냅니다
여러분들의 지식과 정보는 나눌수록 배가 된다는 야아 크루 Summer의 말씀처럼 이번 2022 야아 에듀콘이 여러분들의 학습에 대한 내재 동기 증진과 흥미를 높였길 바랍니다.
참여하고, 참석해주신 모든 분들 다시 한번 감사합니다~
지난 행사인 야아톤 알아보기
야곰 아카데미 더 알아가기 (스타터 캠프 접수하러 가기)
야곰 아카데미 더 즐기기
#개발자 #코딩 #코딩공부 #코딩교육 #코딩아카데미 #코딩학원 #부트캠프 #애플 #iOS #Apple #Swift #야곰 #야곰아카데미 #에듀콘 #메타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