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넌지시 인터뷰] 캠퍼 Red

날짜
2023/05/18
작성자
Summer
태그
넌지시인터뷰
야곰아카데미
Swift코드스타터캠프
iOS 커리어 스타터 캠프
캠퍼
Red
2 more properties
안녕하세요, 이유 있는 코드가 시작되는 곳, 야곰 아카데미의 Summer 입니다.
오늘은 지난 4월 20일, 오프라인으로 진행되었던 '넌지시 인터뷰'에 대해 기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Summer: 야곰 아카데미의 생생한 경험담을 들을 수 있는, 런치 시간대에 진행하는 넌지시 인터뷰!
이번에는 야곰 아카데미 Swift 코드 스타터 캠프 2기를 거쳐 iOS 커리어 스타터 캠프 5기를 수료한 캠퍼 Red를 만났습니다.
Red: 안녕하세요~ Red입니다.
Summer: 안녕하세요~ Red는 어떤 계기로 개발자의 길을 선택하게 되었나요?
Red: 이전에 여러 직업을 경험해보니 하루 일하고 업무 결과가 다음 날에는 필요 없는 일은 하고 싶지 않았어요. 그리고 결과가 필요하지만, 결과를 만드는 과정이 너무 장기적이지 않았으면 했어요. 그래서 원하는 업무에 대해 여러 고민을 하다 보니 개발자라는 직업을 알게 되었고 개발 공부를 해봤는데 예상보다 재미있어서 개발자가 되기로 결심했습니다. 야곰 아카데미 캠프 생활 수료 후 현재 판교에서 iOS 앱 개발자로 취업하여 일하고 있습니다.
Summer: 어떤 경로로 야곰 아카데미를 알게 되었고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Red: 처음에는 독학으로 웹 개발 공부했는데 다양한 언어가 있어서 직업으로 삼을 거면 한 분야를 선택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웹은 너무 대중적이고 백엔드는 전공자들만 가능할 것 같아 앱 개발에 도전하기로 했습니다. 예전부터 애플 제품을 좋아해서 이미 맥북이 있는 상태라 앱 개발 중 iOS를 선택하였고 iOS 앱 개발에 관한 공부할 수 있는 곳을 찾다 보니 야곰 아카데미를 알게 되었습니다.
Summer: Swift 코드 스타터 캠프 2기 수료 후 iOS 커리어 스타터 캠프 5기를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Red: 원래는 야곰 아카데미 iOS 커리어 스타터 캠프를 바로 하려고 했어요. 그런데 학습 기간이 26주로 길어서 아직 야곰 아카데미와 제가 잘 맞는지 확신이 없는 상태라 섣불리 결정하기 어려웠습니다. 또한 Swift를 잘 몰라서 Swift 공부도 필요한 상황이었으므로 일단 야곰 아카데미에서 운영하는 5주 과정의 Swift 코드 스타터 캠프를 듣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리고 Swift 코드 스타터 캠프 생활에 만족해서 iOS 커리어 스타터 캠프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Summer: 야곰 아카데미 캠프(코드 스타터, 커리어 스타터) 전후 어떤 점이 얼마나 달라졌나요?
Red: 독학할 때는 여러 문제에 대해 논의할 사람이 없었는데 Swift 코드 스타터 캠프에서 코드에 대해 논의하며 학습 내용과 경험을 공유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iOS 커리어 스타터 캠프를 통해서는 개발 공부에 좋은 습관이 생겼고 야곰 아카데미 학습 계획대로 진행되는 캠프 과정에서 프로젝트를 하나씩 완성하는 재미에 개발 공부를 지치지 않고 끝까지 계속할 수 있었습니다.
Summer: 야곰 아카데미를 다른 분들에게 추천하시나요? 추천한다면 이유는 무엇인가요?
Red: 네 추천합니다. iOS 개발자로서 갖춰야 하는 것들을 야곰 아카데미 캠프 생활을 통해 스스로 깨닫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iOS 개발자 취업 준비에 필수로 알아야 하는 내용들을 학습하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Summer: Red의 깔끔한 진행 덕분에 야곰 테크캐스트를 재밌게 잘 보고 있습니다. 어떻게 진행을 맡게 되셨는지 궁금해요.
'야곰 테크캐스트' 란 ? 야곰의 크루들이 유용한 정보를 공유해 줄 수 있는 스피커를 열심히 물색하여 소프트웨어와 IT 전반에 걸쳐 유용한 이야기를 듣고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오픈 세션입니다.
Red: 원래 야곰 테크캐스트 애청자였는데 야곰 아카데미 서포터즈 활동을 하면서 섭외가 되어 야곰 테크캐스트 진행을 맡게 되었습니다.
야곰 아카데미 '서포터즈' 란 ? 야곰 아카데미 캠프 내에서 후배 캠퍼에게 다방면으로 애정을 주는 멋진 선배 캠퍼를 지칭합니다.
후배 기수의 고민 경청, 멘토링 프로그램 진행, 토요 스터디 참관, README DAY 보조, 코드 리뷰 활동 등 후배 캠퍼들의 캠프 생활에 힘을 되어주는 존재입니다.
Summer: 야곰 아카데미 iOS 커리어 스타터 캠프 4기 수료생 July와 같은 회사에서 근무한다고 들었습니다. 어떻게 야곰 아카데미 수료생과 같은 회사에서 근무하게 되었나요?
Red: iOS 커리어 스타터 캠프 수료 후에도 자유롭게 야곰 아카데미 디스코드 서버 접속하여 야곰 아카데미 소속 리뷰어들과 음성채널에서 이야기 중이었는데 야곰 아카데미 4기 수료생인 July가 본인 회사의 iOS 앱 개발자 모집 공고가 올라왔다고 알려주셔서 서류를 넣게 되었고 최종 합격하여 같은 회사에서 개발자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Summer: 이미 야곰 아카데미 캠프에서 만난 캠퍼와 근무한다니 정말 든든하겠네요. 회사에서 July가 Red를 잘 챙겨주나요?
Red: July도 야곰 아카데미 iOS 커리어 스타터 캠프 출신이라서 제가 야곰 아카데미 캠프에서 학습한 내용과 과정을 이미 잘 알고 계시기 때문에 회사 온보딩 및 회사 생활에서 여러모로 따듯한 배려를 받았습니다.
Summer: 3월 25일에 열린 let us: Go! 2023 Spring에서 Red가 발표한 주제를 간략히 말씀해주실 수 있을까요?
'let us: Go' 란 ? let us: Go!는 iOS 개발에 관심있는 모두가 모여 개발 노하우와 다양한 경험 그리고 정보를 서로 공유하고 자유롭게 소통하는 iOS 커뮤니티 행사입니다.
let us Go! 2023 Spring 에서 레드가 발표하는 모습
let us: Go! 봄 - Swift Playground 활용기 / RED 님
Swift Playground 활용기 Speaker RED님 Supporter 에버(Ever)님
let us Go! 2023 Spring 레드 발표 영상
Red: Playground 활용법입니다. 여담이지만 발표하고 받은 애플 후드티를 입고 회사에 출근하니 반응이 좋아서 즐거웠습니다.
Summer: 애플 후드티를 받다니 정말 부럽네요. let us Go! 발표 경험은 어땠나요? 발표자 신청을 다른 분들에게도 추천하시나요? 추천한다면 이유는 무엇인가요?
Red: 당연히 추천하죠. 우선 경쟁이 매우 치열한 렛어스고 티켓팅을 하지 않아도 되고 발표를 준비하다 보니 자세히 공부하게 되어서 공부하고 싶은 분야가 있다면 일단 발표자 신청하고 준비하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Summer: 오~ 좋은 꿀팁이네요~ Red의 앞으로 계획은 무엇인가요?
Red: 아직 앱 주제는 생각 중이지만 앞으로 개인 앱을 만들어서 출시하고 싶습니다.
Summer: 정열의 Red라면 회사 생활과 개인 앱을 만드는 두 마리 토끼를 잡는 일이 머지않아 성공하리라 예상됩니다. 앞으로도 Red의 활약을 기대하면서 야곰 아카데미는 언제나 Red를 열렬히 응원하겠습니다. Go! Red!
Red가 작성한 Swift 코드 스타터 캠프 후기는 아래 링크에서 볼 수 있습니다.
Red가 작성한 iOS 커리어 스타터 캠프 후기는 아래 링크에서 볼 수 있습니다.
Red가 야곰 아카데미에서 참여한 활동들은 아래 링크에서 볼 수 있습니다.
#야곰 #야곰아카데미 #iOS #Swift #부트캠프 #앱개발 #어플 #코딩 #아이폰 #학원 #개발 #개발자 #iOS개발자 #앱개발자 #Swift 코드 스타터 캠프 #2기 #iOS 커리어 스타터 캠프 #5기 #수료생 #인터뷰 #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