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넌지시 인터뷰] 캠퍼 재재

날짜
2022/11/17
작성자
Summer
태그
Swift코드스타터캠프
iOS 커리어 스타터 캠프
캠퍼
재재
넌지시인터뷰
2 more properties
안녕하세요, 이유 있는 코드가 시작되는 곳, 야곰 아카데미의 Summer 입니다.
오늘은 지난 10월 29일, 오프라인으로 진행되었던 '넌지시 인터뷰'에 대해 기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Summer: 야곰 아카데미의 생생한 경험담을 들을 수 있는, 런치 시간대에 진행하는 넌지시 인터뷰! 이번에는 야곰 아카데미 Swift 코드 스타터 캠프 3기를 거쳐 iOS 커리어 스타터 캠프 6기를 수료한 캠퍼 재재를 만났습니다.  자기소개 간단히 부탁드립니다.
재재: 안녕하세요, 저는 야곰 아카데미 iOS 커리어 스타터 캠프 6기를 최근에 수료한 재재라고 합니다.
Summer: 어떻게 야곰 아카데미에 들어오게 되었나요?
재재: 사촌동생이 ‘개발자’라는 직업을 추천해줘서 인터넷에서 개발자 교육 과정을 알아보고 있는 중이었어요. 평소 즐겨 듣는 ‘이진우의 손에 잡히는 경제’ 라디오 방송에서 코딩 교육의 중요성에 대한 야곰의 진심 어린 이야기를 인상 깊게 듣게 되었고 이미 인터넷에서 야곰 아카데미 홈페이지를 방문한 적이 있어 ‘야곰 아카데미’와 운명이라고 생각하여 야곰 아카데미 캠프를 신청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Summer: 야곰 아카데미 캠프 중 Swift 코드 스타터 캠프를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재재: 야곰 아카데미 홈페이지의 스타터 캠프 페이지에서 ‘내게 꼭 맞는 캠프 찾아보기’ 순서도를 했는데 첫 질문부터 대답이 ‘No’여서 바로 ‘코드 스타터 캠프’로 결과가 나왔습니다.
Summer: 하하하. 바로 명쾌한 결과가 나왔군요~ Swift 코드 스타터 캠프에서 좋았던 기억이 있었나요?
재재: 학습 도우미 ‘Tony’가 5주 동안 저를 담당해주셨는데 정말 친절하셨고 초보자인 제가 사소한 것도 직접 문의할 수 있는 담당자가 있다는 점이 정말 좋았습니다. 또한 요일을 정해 Swift 코드 스타터 수강생들과 함께 스터디를 하는 요일 스터디에 참여했던 경험도 좋았습니다.
커리어 스타터 캠프에서 슈퍼스타로 불리는 재재
Summer: 야곰 아카데미 캠프 생활하면서 가장 힘들었거나 어려웠던 때는 언제인가요? 그리고 어떻게 극복했는지 궁금합니다.
재재: Swift 코드 스타터 캠프에서는 Git 사용이 익숙지 않아 힘들었습니다. iOS 커리어 스타터 캠프에서는 프로젝트마다 힘들었는데 동기들 분위기가 할 땐 제대로 하고, 쉴 땐 쉬면서 서로 북돋아 주는 분위기가 굉장히 좋은 편이었습니다. 그리고 같이 고민하고 첨언을 해준 위 기수와 리뷰어분들도 계셔서 모두의 응원에 힘입어 극복하여 수료할 수 있었습니다.  
Summer: 야곰 아카데미를 시작하기 전의 나와 지금을 비교해서 가장 크게 달라진 점은 무엇인가요? 어떤 부분이 크게 성장을 했나요?
야곰 아카데미 굿즈를 착용한 슈퍼스타
재재: 문제 해결 방법이 달라졌습니다. 원래는 혼자 해결하는 것을 좋아했는데 야곰 아카데미에서 프로젝트 협업을 많이 해보면서 다른 캠퍼에게 문제를 설명하면서 깨닫는 경우, 캠퍼들과 같이 고민하면서 추가로 공부하는 개념들이 있어 같이 해결하는 과정에서 학습 효과가 크게 상승하는 경험을 했습니다.
Summer: 그동안 야곰 아카데미에서 어떤 활동에 참여했었나요?
재재: 캠퍼들과 매월 하루 온라인으로 만나 담소를 나누는 ‘노가리데이’, 오프라인으로 모여서 각자 코딩하는 ‘모각코’, IT관련 외부 초청 스피커들을 통해 유용한 정보를 들을 수 있는 ‘야곰 테크캐스트, 이외 야곰 아카데미 해커톤인 야아톤 등 야곰 아카데미에서 주최하는 각종 이벤트의 모든 활동에 참여하려고 했고 참여해서 얻은 게 많아요. 리뷰어분들이랑 친해져서 직접 만나 생생한 현업에 관한 이야기도 들었답니다. 수료한 현재는 야곰 아카데미 캠퍼 모든 기수를 대상으로 가평에서 진행 예정인 야곰 아카데미 MT 추진위원회로 활동 중에 있습니다.
Summer: 다른 분들에게도 야곰 아카데미 캠프를 추천하시나요? 추천한다면 무슨 이유로 추천하나요?
재재: 전 100% 추천합니다. 이유는 평소 혼자 공부하는 것을 좋아하는 분이어도 야곰 아카데미에 와서 캠퍼들과 함께 공부해서 얻는 성과가 독학에 비해 훨씬 크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캠프 참가비가 들지만 지급한 비용 이상의 가치가 있다고 생각해서 추천합니다.
Summer: 앞으로의 계획이 궁금합니다.
재재: 우선 현재 6기끼리 진행하고 있는 각종 스터디들과 캠프하면서 배운 것들 복습 후에 기획 중인 개인 앱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코드 한 줄마다 애정을 갖고 작성해서 나중에 후배 개발자나 개발자 지망생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개발자가 되고 싶습니다.
Summer: 오~ 멋지네요! 활발한 활동으로 야곰 아카데미에서 타로 불리는 재재가 보기에 야곰과 야곰 아카데미도 슈스가 될 상인가요?
재재: 야곰은 이미 슈퍼스타이시고 지금 이대로만 운영된다면 야곰 아카데미도 교육계의 슈퍼스타가 되리라 확신합니다.
Summer: 감사합니다. 재재, 곧 다가올 야곰 아카데미 MT에서 다시 만나요~
인터뷰 후 야곰 아카데미 2주년 기념으로 개최한 ‘에듀콘(EDUCON: Education Contest)’에서 ‘공부란 무엇일까?’라는 주제로 캠퍼 부분 발표자 2등을 재재가 수상하였습니다.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앞으로도 재재의 열정적인 활동이 지속되길 바랍니다.
재재를 야곰 아카데미로 이끈 라디오 방송 ‘이진우의 손에 잡히는 경제’ 아래 링크에서 다시 들을 수 있습니다.
재재가 작성한 Swift 코드 스타터 캠프 후기는 아래 링크에서 볼 수 있습니다.
재재가 작성한 iOS 커리어 스타터 캠프 후기는 아래 링크에서 볼 수 있습니다.
재재가 야곰 아카데미에서 참여한 활동들은 아래 링크에서 볼 수 있습니다.
다음 편 예고 iOS 커리어 스타터 캠프 4기 예거가 회사에 다니면서도 꾸준히 오픈소스에 기여(Contribution) 활동하는 동기와 이유는 무엇일까요?
#야곰 #야곰아카데미 #iOS #Swift #부트캠프 #앱개발 #어플 #코딩 #아이폰 #학원 #개발 #개발자 #iOS개발자 #앱개발자 #Swift 코드 스타터 캠프 #3기 #iOS 커리어 스타터 캠프 #6기 #수료생 #인터뷰 #재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