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넌지시 인터뷰] 캠퍼 unchain

날짜
2023/01/20
작성자
Summer
태그
넌지시인터뷰
Swift코드스타터캠프
iOS 커리어 스타터 캠프
캠퍼
수료생
unchain
안녕하세요, 이유 있는 코드가 시작되는 곳, 야곰 아카데미의 Summer 입니다.
오늘은 지난 11월 29일, 오프라인으로 진행되었던 '넌지시 인터뷰'에 대해 기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Summer: 야곰 아카데미의 생생한 경험담을 들을 수 있는, 런치 시간대에 진행하는 넌지시 인터뷰! 이번에는 야곰 아카데미 Swift 코드 스타터 캠프 3기를 거쳐 iOS 커리어 스타터 캠프 6기를 수료한 캠퍼 unchain을 만났습니다. 자기소개 간단히 부탁드립니다.
unchain: 안녕하세요~야곰 아카데미 iOS 커리어 스타터 캠프 6기를 수료한 unchain(언체인)입니다.
Summer: Swift 코드 스타터 캠프, iOS 커리어 스타터 캠프를 수강하면서 각 캠프에서 좋았던 점은 무엇이었나요?
unchain: 다른 곳에서 인터넷 강의를 들었을 때는 강의를 듣기만 하니 스스로 코드를 제대로 작성하고 있는지 점검할 방법이 없었어요. 하지만 야곰 아카데미 Swift 코드 스타터 캠프에서는 학습 내용을 다시 확인하는 미션과 학습 도우미의 꼼꼼한 코드 리뷰가 있어 직접 작성한 코드를 점검하고 개선할 수 있어서 매우 좋았습니다.
iOS 커리어 스타터 캠프는 커리큘럼이 꼼꼼하게 잘 짜여있어 좋았습니다. 그리고 일반 친구들과는 현재 공부하는 개발에 관해 이야기할 수 없는데 야곰 아카데미에서는 같이 공부하는 캠퍼들이 있어 이야기가 서로 잘 통합니다. 또한 야곰 아카데미 내부 커뮤니티 활동이 활발하여 현업에 있는 선배 기수들, 리뷰어들과도 토론하며 친해질 수 있어 좋습니다.
Summer: 야곰 아카데미 캠프(Swift 코드 스타터, iOS 커리어 스타터) 전후 어떤 점이 얼마나 달라졌나요?
unchain: Swift 코드 스타터 캠프를 통해 코딩이 재밌다고 느껴 결국 직무 전환을 위해 다니던 직장을 퇴사하게 되었습니다. 인생의 큰 전환점이 되었죠. iOS 커리어 스타터 캠프 시작 전에는 “내가 과연 앱을 만들 수 있을까?”라고 망설였지만, 수료 후인 지금은 앱스토어에 등록된 앱을 보고 “이 정도 앱은 내가 만들 수 있겠군.”이라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신입이 아닌 1년, 2년, 3년 심지어 5년 차 개발자 모집에도 합격한 캠퍼들의 취업 소식이 속속 들릴 때마다 야곰 아카데미 커리큘럼에 대한 신뢰와 저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상승하였습니다.
Summer: 최근에 경험한 특별한 경험이 있었나요? 있다면 어떤 점을 느꼈는지 공유해주실 수 있을까요?
unchain: ‘let us: Go!‘ 라는 개발자 컨퍼런스에 참석했습니다. 문제를 같이 해결하려는 개발 문화와 개발자들의 열정을 직접적으로 느낄 수 있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저도 취업하고 1년 내로 컨퍼런스에서 발표하고 싶습니다.
Summer: 야곰 아카데미 인싸로 소문난 unchain은 발표도 떨지 않고 정말 잘할 거 같은데요. unchain이 인싸력을 유지할 수 있는 비결이 궁금합니다.
unchain: 솔직히 친구가 많은 편은 아니에요. 이번 야곰 아카데미 MT 하는 것처럼 사람들이 모이는 것을 좋아하는 것뿐입니다. 인싸의 기준이 무엇인지 정확히 모르겠지만 매일 약속이 있는 인싸는 아닙니다. 다만 먼저 연락하는 것을 망설이지 않고 서슴없이 잘하는 편이긴 합니다.
Summer: 먼저 연락을 주저 없이 하는군요. 적극적인 unchain답네요. 제1회 야곰 아카데미 MT 추진위원회 위원장도 하셨죠. 야곰 아카데미 MT에 대해 간단히 설명해주실 수 있을까요?
unchain: 2022년 11월 26일부터 27일까지 1박 2일 동안 경기도 가평군 청평면 대성리에서 열린 야곰 아카데미의 첫 단체 MT(membership training: 모꼬지)입니다. 야곰 아카데미 리더 야곰(yagom)과 야곰 아카데미 소속 리뷰어 및 캠퍼 1기부터 7기까지 참석하여 친목을 도모한 훈훈한 자리였습니다.
Summer: 야곰 아카데미 MT에서 기억에 남은 순간은 언제였나요?
unchain: MT 참여를 망설인 분들, 평소에 조용하신 분들도 정말 재미있어하고 MT를 즐기는 모습이 기억에 남네요. 진행하느라 게임을 기획만 하고 직접 참여하지 못해 아쉬웠지만 참여해주신 분들이 MT를 알차게 준비해줘서 고맙다는 인사를 해주셨을 때 참 뿌듯했습니다.
Summer: 함께 야곰 아카데미 MT를 준비했던 MT 추진위원회에게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unchain: MT 추진위원회 정말 고생 많았습니다. 특히 vivi가 먼저 나서서 플랜카드랑 이름표 작업해줘서 정말 고마웠습니다. 각자 시간을 들여서 적극적으로 참여해준 MT 추진위원회 덕분에 MT가 정말 풍성해졌습니다. MT 추진위원회 vivi, 태태, James, mmim, seohyeon2, ZZBAE, baem, Jeremy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
Summer: 야곰 아카데미 MT에 오셨던 분들에게 MT 추진위원장으로서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unchain: 야곰 아카데미 MT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야곰 아카데미 MT 2023은 여름에 물놀이할 예정이니 준비된 몸을 위해 지금부터라도 다들 운동하시는 게 좋을 거예요~
Summer: 캠프 과정과 MT 일정 동안 야곰과 함께 했는데 야곰을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unchain: 현업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분들이 야곰과 친밀하게 계속 교류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이번 MT에도 그분들이 참석해서 캠퍼들과 즐거운 추억을 만들었어요. iOS 교육 분야에서 매우 유명하지만, 전혀 권위적이지 않고 항상 모두와 허물없이 친근하게 지내는 야곰이 멋지고 대단하다고 느낍니다.
Summer: 앞으로의 계획은 무엇인가요?
unchain: 야곰 아카데미 리뷰어가 되고 싶습니다. 지금도 야곰 아카데미 커뮤니티 디스코드 음성 방에 새로 들어온 캠퍼들이 보이면 들어가서 학습 및 고민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즐겁게 이야기를 나누고 있습니다.
Summer: 현재 수강생뿐만 아니라 수료생의 커뮤니티 활동도 지속되는 야곰 아카데미, 역시 ‘한 번 야곰 아카데미는 영원한 야곰 아카데미’네요. 앞으로 unchain이 야곰 아카데미 리뷰어로 데뷔하는 날과 야곰 아카데미 MT 2023 소식이 들리는 날을 손꼽아 기다리겠습니다. unchain, 야곰 아카데미 Forever!
제 1회 야곰 아카데미 MT(모꼬지): 한 번 카데미는 영원한 카데미!
unchain이 작성한 Swift 코드 스타터 캠프 후기는 아래 링크에서 볼 수 있습니다.
unchain이 야곰 아카데미에서 참여한 활동들은 아래 링크에서 볼 수 있습니다.
#야곰 #야곰아카데미 #iOS #Swift #부트캠프 #앱개발 #어플 #코딩 #아이폰 #학원 #개발 #개발자 #iOS개발자 #앱개발자 #Swift 코드 스타터 캠프 #3기 #iOS 커리어 스타터 캠프 #6기 #수료생 #인터뷰 #unchain